7월 시카고 쥬빌리 통일 구국기도회


북한의 여름

북한은 올해도 가뭄과 홍수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러나 김정은 정권은 외부의 지원을
여전히 거부하고 중국과의 교류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북한 정권의 계속되는 주민 감시 속에 자연재해와 전염병으로 인한 고통까지 더해지고 있습니다. 남북한
관계, 미국과 국제 사회와의 관계도 여전히 대화 없이 경색되어 있습니다.

2022년 한 해의 절반에는 갈등과 부정적인 소식들이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제 하반기로 접어든 7월에 다시 믿음으로 북한 땅을 향해 손을 들어 믿음으로 기도하길 바랍니다. 낙심하기보다 북한의 변화, 북한 동포들의 구원, 복음적 통일과 선교 사역들을 위해 한민족 교회의 일원으로서 합심해서 기도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더욱 열심히 연합해 나가길 소망합니다.

통일선교를 위한 기도

연합하는 마음으로 2022년 7월에는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본부에서 나눈 기도제목으로 기도하길 원합니다. 

1. 하나님의 샬롬, 평화가 이루어지기 위한 기도
한반도의 허리가 휴전선으로 끊어진 지 69년이 되었지만, 군사적 긴장 관계와 강대강 대치 국면을 해소하지 못하고 있는 남과 북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북한이 소형 핵탄두를 탑재한 신형 전술유도무기 및 단거리 미사일을 최전방 부대에서 운용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남북 지도자의 오판으로 또 다시 한반도에 전쟁이 일어나지 않게 막아 주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 믿는 자에게 능치 못함이 없다는 말씀을 의지합니다. 전쟁을 평화로, 미움을 사랑으로 바꾸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밖에 없음을 믿고 피 흘림 없는 복음 통일을 강청합니다. 우리의 기도에 속히 응답하셔서 남북 간에 대화의 물꼬가 터지게 하옵소서. 이를 위해 해외 한인 디아스포라 교회가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2. 교회의 예배 회복을 위한 기도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하라"고 말씀하신 주님, 한국교회에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우리들이 주님께서 찾으시는 그 예배자가 되게 하옵소서. 코로나19 로 흩어졌던 성도들이 이제 모이기에 힘쓰며, 성도의 교제를 회복하게 하옵소서.

다시 한번 한국교회, 한민족교회에 예배의 부흥을 주옵소서. 주님의 임재를 느끼며, 오직 주님만 계시면 그 어느 것도 필요없다고 진심으로 고백할 수 있는 영적 체험이 풍성하게 일어나게 하옵소서. 육신의 눈으로 볼 수 없는 영적 세계를 더욱 밝히 볼 수 있도록 영안을 열어 주옵소서. 이번 여름 곳곳에서 진행되는 수련회와 캠프를 통해 다음 세대들이 인격적으로 주님을 만나고, 인생의 목적을 알게 하소서.

3. 탈북민과 사역자들을 위한 기도
살기 위해 북한을 탈출하여 죽음의 고비를 넘어서 입국한 탈북민들이 한국사회 적응이 어려워 자살을 택하는 비율이 일반 국민에 비해 2~3 배가 더 많고, 생계 급여를 받는 빈곤층도 7배 더 많은 현실이 너무 마음 아픕니다. 저들을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 거듭나게 하고, 복음 통일의 사명자로 세워질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지난 코로나 기간 중에도 탈북민 교회 수가 20% 증가했고, 이들 교회 중 79%에서 출석 성도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40%의 교회는 사례비가 아예 없고, 평균은 최저 생계비의 절반에도 못미치는 53만 원이라고 합니다. 힘든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사역을 감당하는 탈북민 교회를 붙들어주시고, 함께 동역하는 손길을 붙여 주옵소서.

4. '제2회 한민족통일선교서밋’과 지역 확산을 위한 기도
'2019 시카고 서밋'에 이어 오는 7 월 25 일부터 8 월 1 일까지 전 세계에서 약 100여 명의 한국과 세계 여러 곳의 지역연합기도모임 대표자와 참여단체 대표자들이 시애틀형제교회에 모여 제 2 회 한민족 통일선교 서밋을 진행하도록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기간을 통해 실제 통일 선교의 최전선에 있는 참여단체들과 후방 기도부대인 지역모임 사이에 동지의식이 더욱 굳어지고, 그 누구도 끊을 수 없는 기도의 삼겹줄이 형성되게 하옵소서. 국내와 해외의 더 많은 도시에서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는 희년, 쥬빌리의 정신으로 교단, 교파, 단체를 초월하여 정기적으로 복음 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쥬빌리 지역모임이 확산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포항, 홍천, 가평, 분당, 서울 북부 지역의 발족 논의가 실제 발족으로 이어져서 2023년까지 국내 40개, 해외 40개 지역모임을 세우려는 여호수아 프로젝트의 계획이 성취되게 하옵소서.

믿음으로 우리가 계속 드리는 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소망의 빛을 보지 못하는 북한 주민들에게 구원의 날과 복음적 통일의 날을 허락해 주실 줄 믿습니다.

ꙮ 2022 년 7 월 시카고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 일시: 7/18(월) 오후 8 시
- 장소: 샴버그침례교회 (316 N. Springinsguth Rd., Schaumburg, IL 60194)
* 기도회 실시간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Ja87tVwpMkE

저작권자 © 크리스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